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스마트농업 원예단지 조성사업 유치!스마트팜 혁신밸리, 노지 스마트팜 시범사업에 이어 3연속 공모 선정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흥해읍 약성리 88번지 일원 48ha에 32농가가 참여해 ’21년까지 2년간 국비(70%)와 지방비(30%)를 포함 총 38억원(국비 27, 지방비 11)을 투입해 스마트팜 조성을 위해 도로, 용·배수로 개선, 통신인프라 구축 등 기반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경북도는 스마트팜 혁신밸리(상주시),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안동시)과 함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스마트농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게 됐다.

이로써 첨단 기술 도입 발판 마련과 전문가 참여로 지역 농산업의 경쟁력 제고로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한 농가의 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사업으로 지역 농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농부가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경북도의 농가 모두가 소득이 향상되고 잘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