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트바로티 김호중 팬카페, 김천예술고에 장학금 전달김천예술고등학교에 장학금 1억 4백 490,140원 전달
▲트바로티 김호중 팬카페 장학금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악과 트로트를 접목시켜 트로트의 큰 지평을 연 미스터 트롯 TOP4 김호중 군의 팬카페 회원들이 김천예술고등학교에 1억4백490,140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금을 7일 전달했다.

김호중군이 결승전 전에 코로나 19로 인해 고생하시는 대구의료원에 근무하시는 의료진을 돕고 싶다는 발언에 의해, 헌신과 열정의 팬카페 회원분들이 김호중 가수를 격려하고 아끼는 정성을 모아 모금한 것으로 총 208,980,280원을 모았다.

특히 지금의 김호중 군을 있게 한 모교 김천예술고등학교와 대구의료원에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이 성금을 각각 동일한 금액으로 전달했다.

앞으로도 트바로티 김호중 팬카페에서는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김천예술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인재 육성 및 학교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예술고등학교 22회 졸업생인 김호중 군은 고교 시절 스타킹 3연승과 대한민국 우수인재상 수상했며 서수용 음악부장 선생님과의 인연을 맺은 실화를 바탕으로 개봉한 파파로티 영화의 주인공이다.

김천예술고 주광석 교장은 트바로티 김호중 팬카페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김호중 군이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미스터트롯이 되도록 팬카페 회원분들과 교직원들 모두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