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 선산 장원방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뜨거운 관심을 가진 지역주민 의견 수렴의 시간 가져
▲장원방 조성사업 기본계획 주민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지난 15일, 선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구미시의회 의원, 장원방조성 추진위원회 및 지역기관, 단체장,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 장원방 조성사업 기본계획」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무더운 날씨와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여 선산 장원방 조성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선산 장원방 조성사업」은 조선시대 장원・부장원 등 과거급제자 15명을 배출한 선산 영봉리 일원의 역사문화자원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기 위해 선산읍 이문리 일원에 기념관 건립과 야외공연장 등의 기반시설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으로 장원방과 지역관광사업을 연계하고 콘텐츠를 개발 대외적으로 장원방을 브랜드화하여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2016년 결성된 장원방추진위원회가 구미시의회에 건의를 시작으로 본 사업을 추진했으며, 그동안 중앙부처와 경북도 컨설팅을 통하여 100억원대의 사업규모로 현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박은호 장원방조성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장원방 조성사업이 여러사정으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단기, 중·장기 등 단계별 사업이 기간내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환 부시장은 주민설명회에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오늘 보고한 기본계획은 장원방 조성사업을 위한 큰 틀을 세우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장원방이라는 지역의 역사문화 가치를 기념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