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2020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 수상대상, 최우수상, 금상 5개, 은상 2개 등 9개 상 수상 쾌거
▲2020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 수상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에 참가해 테이블서비스 부문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과 최우수상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상, 금상 5개, 은상 2개 등 9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한국조리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 식음료, 요리학원 및 일반인, 외국인 대상으로, 작년에 비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학생이 줄어든 상황에서도 1,900여명이 출전한 2020년 상반기 최대규모의 대회로 진행됐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테이블서비스 부문,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칵테일 라이브경연, 브루잉 등 4개 부문에 참가했다.

‘테이블서비스 부문’에 참가한 ‘다한팀’은 깔끔한 테이블셋팅과 품격있는 서비스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준희는 25살팀’은 단정한 셋팅과 친절한 서비스로 최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브루잉 부문’에 참가한 커피인사이드팀이 금상을 수상, 팀바리스타로 참가한 ‘모찌와 아이들’팀은 은상을 수상했고, 칵테일 라이브경연 부문에 참가한 김수근 학생과 김민진 학생은 금상을, 금희지 학생은 은상을 수상해 바리스타와 칵테일 라이브경연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다.

정강국 지도교수는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매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라며,“평소 학업뿐만 아니라 현장감이 좋은 교수들의 지도와 학생들이 스스로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 공유하고, 오랜기간의 연습 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