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꿈을 쫓아가는 심순경양 대구광역시 청소년 大賞 선정청소년대상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 상 정립을 위해 효행, 선행, 노력 각 분야에서 귀감 되는 청소년

[국제i저널=김새연 기자]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 상 정립을 위해 효행, 선행, 노력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해 수여하는 포상으로 1989년부터 시작해 올해 32회를 맞는다.

▲청소년상정립 효행 선행 노력 분야에 심순경 대상 ⓒ국제i저널

대상으로 선정된 심순경(여, 17세)은 청소년 참여 기구 활동과 국내에서 진행된 다양한 국제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권익증진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한 결과, 사회운동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스로 길을 찾아내고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배우기 위해 학교 밖(대구외고 중퇴)으로 나와 한 걸음씩 전진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돋보였다.

우수상 수상자는 효행부문 박지명(남, 대곡고등학교 3학년), 선행부문 김민정(여,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노력부문 박지후(여,동문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장려상 수상자는 효행부문 최준환(남, 경운초등학교 6학년), 선행부문 강다영(여, 경북대학교 4학년), 노력부문 김정보(남, 성광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자랑스러운 7명의 청소년은 7월 18일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열리는‘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김새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새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