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여름철 건강관리 지원“드림스타트가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여름철 건강관리 지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하여 7월∼8월 두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 만성질환인 아토피 피부염의 관리를 위한 전용 보습크림을 지원한다.

구비서류(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24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보습크림 3개(각160ml/6개월분)를 지원한다.

두 번째,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영양제와 기생충 발생 예방을 위한 구충제 지원이다.

성장부진 및 면역력이 약한 아동을 대상(218명)으로 영양제와 구충제를 지원하며, 특히 한부모·조손가구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한방차(생기차) 지원이다. ㈜함소아&함소아제약 후원으로 진행되는 한방차(생기차)는 땀을 많이 흘리거나 잦은 감기·배앓이를 하는 허약체질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10팩(생기차 10일분) 씩을 지원한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다양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대상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