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고령
곽용환 고령군수, 국비확보를 위해 기재부 방문고령군 실내 체육관 건립사업 등 기획재정부 국비지원 건의
▲곽용환 고령군수, 국비확보를 위해 기재부 방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15일 기획재정부의 내년도 예산심의 일정에 맞춰 지역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하여 직접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국비 챙기기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기획재정부 1차 예산심의결과에 따른 2차 심의 대응과 8월초부터 시작되는 3차 심의 대응책 마련과 중앙부처와의 인적네트워크 구축이 목적이다.

이번 방문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안도걸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김경희 행정국방예산심의관, 김유정 지역예산과장을 차례로 만나 고령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사업(180억), 건강가족센터 조성사업(111억), 도시재생뉴딜사업(141억) 등에 대해 시급성과 당위성을 설명하였고, 국비지원의 긍정적인 약속을 받았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현재 2021년 국비예산에 대한 심의기간으로 기재부 심의과정에서 우리군이 신청한 사업들이 누락되지 않고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관계자는 물론 지역 국회의원들과 수시 접촉을 통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예산이 확정되는 11월말까지 기재부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국비확보를 꼼꼼히 챙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