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에너지절약·녹색생활실천 캠페인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성주시장 장보기 및 가야산 둘레길 탐방에도 나서
▲여름철 에너지절약&녹색생활실천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성주장날인 17일 성주전통시장에서 경북자연사랑연합과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및 녹색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 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배부 등을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장날을 맞아 시장을 찾은 주민들, 관광객, 시장상가 상인들에게 친환경 세제 만들기, 친환경 장바구니 만들기, 환경 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그리고 일상 속에서 저탄소생활실천을 통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탄소포인트제 안내를 통해 탄소포인트제 가입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성주군은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여름철 실내적정온도 유지 홍보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하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등의 행동요령을 알려주며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운동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행사 후 경북자연사랑연합회 회원들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추진 중인 「어게인 성주! 희망경제 팡팡!」에 동참하고자 성주시장에서 장보기와 지난 7월1일 개방된 가야산둘레길을 탐방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