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교통사고 줄이기 총력 추진교통안전시설물 보강 및 단속 강화, 교통사고를 줄이기 나서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최근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성주경찰서와 함께 대책을 강구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주군에서 최근 한 달간 선남, 대가, 초전 등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4명이 발생하여 전년 동기간 대비 교통사망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위험이 있는 구간에 교통안전시설물을 보강하고, 단속을 강화하여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통사고 방지를 위하여, 교통 안전표지판을 정비하고, 점멸신호등, 이동식 무인 단속함 및 과속단속카메라를 추가설치 중이며, 일부구간을 속도하향(80㎞→70㎞) 검토 중에 있으며, 이와 더불어 읍면 각종 회의 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조치했다.

성주경찰서에서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 교통 특별근무를 실시 중으로, 졸음시간 및 일몰시간 스팟식 거점근무, 주·야간 불시 음주단속 실시, 신호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사고 요인행위 강력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주군 관계자는 운전자들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제한속도를 지키고, 운전 중 방향지시등 켜기 및 교통신호를 준수, 불법 주정차 근절 등 교통질서 확립에 동참하고, 운전 중 스마트기기 사용은 절대 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성주군수는 “최근 교통사망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가슴 아프게 생각하며, 더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안전운전을 당부하며, 군에서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