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연수‘성주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활동 지원 전문가 초청 연수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유치원 교사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교육지원청에서는 24일 성주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12명의 ‘성주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활동 지원을 위한 전문가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성주 관내 유치원 교사 12명으로 구성된 성주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는 유치원 누리과정에서 중시되는 놀이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특히 자연물과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향상시키고자 함께 연구하는 학습공동체이다.

이번 연수는 ’숲과 함께 하는 자연놀이로 유아의 감성 Up, 스트레스 Out’이라는 주제로 숲 놀이활동의 중요성과 실천방법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제시하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성주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의 자연놀이 연구에 도움을 주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이○○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연놀이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좋은 정보를 얻게 되어 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기초적 지식을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미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 놀이에 대한 성주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의 연구 방향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나눔공동체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 전개를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부탁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나눔공동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