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안동
안동 문화도시 홈페이지 방문자수 20만 돌파!안동 문화·예술 분야 지역 활동가, 단체 활동 한눈에 “쏘옥”
▲안동 문화도시 플랫폼 홈페이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의 문화·예술과 관련한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정보와 포트폴리오를 공유할 수 있는‘안동 문화도시 플랫폼’ 홈페이지가 올 6월에 개설되어 3개월 만에 방문자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안동축제관광재단이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한 이번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는 지역 시민들의 온라인 문화정보 플랫폼으로 이용될 계획이다.

홈페이지 주 기능은 안동시의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행사, 문화예술가 포트폴리오, 지역 문화예술 단체·동아리 소개, 문화도시사업, 문화도시 거버넌스 활동 공유방, 문화시설 및 문화관광 관련 정보 링크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또한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공연, 시각예술, 문학, 영상,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활동가와 단체에서 260여 건이 넘는 게시물을 업로드 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안동 예술가들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누구나 수시로 활동사항을 올리고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어서 지역 예술 활성화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홈페이지에는 문화도시 사업 분야가 일목요연하게 소개되어 있고 여기서 시민 참여 지원사업도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또, PC, 스마트 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화행사 정보 ▲포트폴리오 업로드 및 수정 ▲동아리 업로드 요청 ▲문화도시사업 정보 등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오프라인 플랫폼 공유책자도 제작 중이며, 11월 9일까지 공모 중인 「일상이 예술이야! 안동 문화예술가 유튜브 브이로그 공모전」을 통해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안동문화도시플랫폼(www.andongculture.com)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으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