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가을철 산불방지인력 선발 2차시험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탑감시원 선발 시험
▲가을철 산불방지인력 선발 2차시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산불예방감시 및 산불진화활동에 투입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탑감시원을 지난 10월 5일부터 8일까지 공개모집하고, 14일 선발을 위한 2차시험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산불예방 및 단속활동과 더불어 산불 발생 시 진화작업을 위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명을 모집 공고한 결과 68명이 모집 접수했으며, 관내 14개 감시탑에서 산불 발생 감시를 책임질 산불감시탑감시원은 21명이 지원했다.

14일 오전 진행된 산불감시탑감시원 2차시험에서는 체력심사, 적발보고서 작성, 산불현장 보고능력 등을 포함한 직무수행력평가와 면접을 실시했으며, 특히 채용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산림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외부심사위원을 면접관으로 임명하여 시행했다.

이어 진행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차시험에서는 등짐펌프 메고 2km 완주를 통한 체력 수준, 면접을 통한 산림분야 지식, 산불진화요령 등을 검정했으며, 체력 검정 시 보다 정확한 판독을 위하여 카메라를 설치하고 드론 촬영을 하는 등 선발에 공정성을 기했다.

신태종 산림녹지과장은 “김천시 산불예방 및 진화에 핵심이 되는 산불방지인력을 선발하는 일이니만큼 신중한 채용을 위해 노력했다.”고 얘기했다.

한편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탑감시원 최종 합격자는 오는 20일 발표 예정이며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탑감시원은 11월 1일부터 2021년 5월 15일까지 산불예방활동과 산불진화작업을 펼치게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