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상실 위기가구 이사 지원주거 철거 위기 처한 저소득 대상자에게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달성군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상실 위기가구 이사 지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30일 주거 철거 위기에 처한 저소득 대상자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지원을 실시했다.

대상자(김OO, 55)는 하빈면 봉촌1리 소재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고 있었으나 지난 2017년 도시계획도로 개설에 따른 거주지 상실 위기에 처하게 됐다.

동 가구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에 따른 이사비용 등을 보상받았으나 당장의 생계와 건강 문제로 인해 거주지 마련과 이사에 어려움을 겪었다.

달성군은 계속된 도시계획도로 개설 지연에 따라 명도소송을 진행했고 대상자는 최종 패소해 거주지가 강제철거 되는 위기상황에 놓이게 됐다.

이에 하빈면 맞춤형복지팀은 달성군청 통합사례관리사와 협업하여 대상자가 이주할 빈집을 구하고 싱크대 교체, 수도 누수 공사 등을 지원해 대상자의 주거 이전을 도왔으며, 한국에너지재단의 에너지효율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도배, 장판 공사도 함께 진행했다.

또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청소와 이사를 도우며 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권성열 하빈면장은 "이번 주거위기가구 이사 지원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주거안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