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신기 쌍용양회 아카이브’ 진행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 쌍용양회 일대의 모습을 사진과 스케치로 남겨
▲점촌4동 신기 쌍용양회 아카이브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5일 문경청년연합 주관으로 문경시 사진작가와 어반 스케처를 초청해 ‘점촌4동 신기 쌍용양회 아카이브’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 주민역량강화사업’의 4번째 프로젝트로 archive는 ‘기록보관소’, ‘기록보관소에 보관하다’라는 의미이며 현재 점촌4동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에 도전 중인 쌍용양회 일대의 모습을 사진과 스케치로 남기기 위해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에 진행된 본 행사는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자 신청을 받았으며, 쌍용양회를 배경으로 한 사진과 스케치는 첫 번째 문경시 도시재생의 아카이브 작품으로 보관할 예정이다.

2시간여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쌍용양회의 매력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한 참가자는 “직접 본 쌍용양회는 그 자체만으로 문경의 자랑이며, 앞으로 문경 관광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관단체인 문경청년연합은 “골목길 투어 아이디어에서 나온 아카이브 행사는 내년에 보완‧확대해 문경 곳곳을 알리는 이벤트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박정호 센터장은 “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신 참가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본 행사로 문경의 모든 곳이 관광자원임을 알리는 시초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점촌4동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선정에 좋은 기운을 가져오길 바라며, 도시재생 주민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