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문경
문경 약돌한우 돼지 축산물유통센터 준공1층에 육가공처리장과 전문판매장, 홍보관 2층에 교육 및 체험실습장 등 갖춰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0.12.17 13:33
  • 댓글 0

[국제i저널= 경북 여의봉, 이보슬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5일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문경시 호계면 문경대로 1024) 준공식을 개최 했다.

문경시와 사업단은 2018년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 사업이 선정된 이래 2021년까지 총 3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문경약돌축산물의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의 핵심 거점 사업화를 진행 중이다.

연면적 약 1,200 m2, 두 개 층으로 이루어진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1층에 약 300 m2의 육가공처리장, 약 132 m2 규모의 문경약돌축산물 전문판매장과 약 33m2의 홍보관을, 2층에는 약 200 m2의 교육실습장과 약 66 m2규모의 체험실습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 바로 옆에는 문경축산농협에서 운영하는 한우프라자가 위치해 있어 센터에서 구입한 고기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1층에 위치한 육가공처리장은 HACCP 인증을 받아 학교급식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게 되며 전문판매장 역시 HACCP 인증을 받아 문경약돌축산물(한우, 돼지)을 판매하게 된다.

2층 교육실습장에서는 농가 및 소비자의 각종 교육 등이 진행되고 체험실습장에서는 수제 소시지, 육포, 펫간식 등 체험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이 이루어지는 등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앞으로 문경약돌축산물의 6차 산업 비즈니스화가 이루어질 꿈의 공간이 될 예정이다.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국제적 수준의 위생과 설비, 안전성 확보로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선진화해 문경약돌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하며,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문경약돌축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