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씨젠의료재단과 산학협력 협약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 체결
▲ 대구보건대학교-씨젠의료재단, 산학협력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5일 씨젠의료재단에서 씨젠의료재단과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 한규섭 대표원장, 이봉우 행정원장과 남성희 총장, 박희옥 학생취업처장, 임상병리과 학과장 안승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체결로 양 기관이 실질적이고 모범적인 산학협력활동 모델을 제시함으로서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서는 ▲우수인재의 취업과 인적교류 보장, ▲학생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교육프로그램 수행, ▲교육활동 지원과 연구‧학술정보 제공, ▲의료봉사활동의 연계와 의료기기지원 등에 대한 협력분야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은“양 기관이 협력해 활발한 인적교류와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동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협약식은 씨젠의료재단의 연구역량‧기술과 대구보건대학의 보건‧ 의료분야 인재 인프라를 융합시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경쟁력 확보라는 양 기관의 공통의 목표를 실현하고 상호 협업을 통해 의료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