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청도군과 경북 도민행복대학 운영위한 업무 협약 체결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교육 보장 및 기회 제공
▲ 대구한의대-청도군, 경북 도민행복대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15일 청도군청에서 청도군과 경북 도민행복대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경북도민행복대학을 운영함에 있어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은 물론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교육 보장 및 기회 제공에 힘쓰기로 했다.

청도군은 화랑정신과 새마을운동의 발상지이며, 인성교육의 중심지로서 국민과 지역이 행복한 역동적인 민생청도를 만들어가고 있는 가운데 2014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아 국민 모두가 꿈과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청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도민행복대학 교육과정으로는 지역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등으로 좀 더 차별화된 강의 내용으로 군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 제공으로 시민의식 함양,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학사 일정은 2학기(1학기 03월 ~ 06월/ 2학기 09월 ~ 12월)로 구성되어 학기별 15주 주 1회로 교육은 청도군 새마을 회관에서 강의, 토론, 실습, 대동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고, 수료자들에게는 명예도민학위수여식을 진행 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수준 높은 강좌 제공과 청도군 평생학습 문화의 지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사업에 선정되는 등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