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주
영주시, ‘시간제 보육이 도와드립니다!’일시적 보육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지원
▲ 시간제 보육서비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는 어린이집에 입소하지 않더라도 일정시간 보육이 필요한 영아를 대상으로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올해부터 실시하는 제도로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가 병원이용, 취업준비, 가족돌봄, 단시간 근로 등의 이유로 일시적 보육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는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위해 관내 어린이집 4개소에 5개반을 지정·운영한다.

이용대상은 가정양육수당을 받는 6~36개월 영아가 대상이며,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1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보육료는 시간당 4,000원 중 1,000원 자부담으로 어린이집에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김명자 아동청소년과장은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통해 아이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사에게 맡기고 부모는 짧은 시간이라도 개인적 상황 및 자기 계발 등의 시간을 통해 육아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