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립도서관, 달성문화재단 창립 10주년‘신축년 봄맞이 전통차 문화, 신춘야차회 강좌’ 개최
▲ 죽곡 댓잎소리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달성군립도서관은 달성문화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4월 14일 죽곡 댓잎소리길에서 ‘신축년 봄맞이 전통차 문화, 신춘야차회 강좌’를 개최한다.

이 강좌는 새봄을 알리는 삼짇날에 동네 이름을 본떠 새롭게 조성된 대나무숲에서 달성 차 문화 강의와 더불어 대금, 색소폰 연주, 댓잎소리길 탐방, 시화전 등으로 구성했다.

삼짇날 지역민을 위한 차 강좌로 댓잎소리길을 알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한 이 프로그램은 신청자뿐만 아니라 신춘야차회 추진위원회, 묘덕스님, 백영규 도예가, 양동엽 도예가, 김환기 차 전문서적 <이른아침 출판사> 대표를 비롯해 다사읍 주요 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새봄을 알리는 삼짇날 새롭게 조성된 댓잎소리길을 활용해 달성 차 문화 강좌를 진행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봄을 맞아 군민의 가정에도 좋은 일이 많이 있길 바라며 지역의 명소 댓잎소리길을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dalseonglib.kr), 문의 사항은 달성군립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