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주
‘2021 영주한우 축제’ 메가마트에서 개최28일부터 5월 5일까지 개최, 영주한우, 전국에 명성 떨치다!
▲ 2021 영주한우 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가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메가마트에서 ‘2021 영주한우 축제’를 개최했다.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특판 행사로 다양한 고객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2021 영주한우 축제’는 메가마트 부산 동래점 외 12개 매장에서 개최되며, 영주한우(등심) 시식행사 및 부위별 할인판매 영주한우 소 조형물 설치 홍보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메가마트 영주한우 축제는 부산과 경남권 대도시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해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서 매년 10억원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 2011년에 행사를 시작한 이후 판매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영주한우는 일반한우에 비해 불포화지방산과 올레인산 함량이 높고 맛이 뛰어나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13년 연속 웰빙 인증을 획득했으며,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지난 2007년부터 14년 연속 선정돼 소비자들로부터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매년 개최하는 메가마트 영주한우축제를 통해 부산, 경남권 대도시에 영주한우의 인지도가 매우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영주한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