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꿈을 이루기 위한 출발선에 디딤돌을 놓다!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생 19명 배출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4월 10일 시행한 2021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19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각자의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하였지만 학력취득 만큼은 꼭 하겠다는 동기를 가지고 꿈드림 센터에서 지원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다.

‘스마트교실’은 학습멘토 선생님의 1:1지도와 인터넷강의 수강, 개별학습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센터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학업동기를 향상하고 자신만의 학습스케줄을 계획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검정고시를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시험에 응시한 조모 청소년은 "센터에 나와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니 모르는 것을 바로바로 물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조용하고 쾌적한 공부방에서 인터넷강의와 개별학습을 할 수 있어서 학습의 효율도 좋아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합격의 기쁨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합격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며 자신의 소중한 꿈을 잘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