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의성
의성·금성·안계노인복지관, 백신 접종 어르신께 ‘안심 목걸이’ 제공코로나19 예방백신 2차 접종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어르신들에게 제공
▲ 백신 접종 어르신 ‘안심 목걸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의성·금성·안계노인복지관에서 이용회원 중 코로나19 예방백신 2차 접종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어르신들에게 자체 제작한‘백신접종 안심 목걸이’를 6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백신접종 안심 목걸이는 이용회원들간 백신접종 여부를 쉽게 식별 하게 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심리적 안정유도와 백신접종 참여자의 자긍심 및 공동체의식 제고, 그리고 예방접종 동기 부여에 따른 접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예방접종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2차 접종 완료 후 2주가 지난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노인복지관의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백신예방접종 유형별(1차·2차) 운영방안을 마련하여 경로식당, 노래교실, 관악기강습, 체육활동 등 감염 우려가 커 미운영 중인 사업들을 안심목걸이 착용자 중에서 우선 모집해 운영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백신접종은 스스로의 안전과 우리사회의 일상회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접종 완료자는 언제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