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달성
낙동강레포츠밸리 '청소년자원봉사 터전 기관' 인증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자원봉사 경험의 기회제공 및 건강한 성장 도와
▲ 낙동강레포츠밸리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낙동강레포츠밸리가 대구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증 ‘청소년자원봉사(Dovol) 터전기관’이 됐다.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두볼(Dovol)’은 ‘Do Volunteer(자원봉사하다)’의 약자로, 청소년 스스로가 친구나 가족, 선배와 함께 봉사활동을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두볼 터전’은 청소년봉사활동을 운영하는 기관, 시설 단체를 말한다.

두볼은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http://www.youth.go.kr)사이트를 통해, 봉사활동을 신청, 수행하면 1365연계 및 학생생활기록부로 봉사실적을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강순환 이사장은 “낙동강레포츠밸리는 6월부터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에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등록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자원봉사 경험의 기회제공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위한 노력을 실현하며,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시설관리공단에서 봉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대학생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http://www.youth.go.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