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학교지원센터, 디지털역량강화 교육SW가치확산으로 즐거운 디지털배움터 만드는 첫걸음!
▲ AI시대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교육지원청은 6월 29일 경북대학교SW교육센터에서 ‘AI시대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덕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과 경북대학교SW교육센터가 함께 협력하는 사업이다.

각 지역의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SW가치확산 교육을 위해 경북대학교의 AI관련 교수, 교육전문Start-up CEO, SW개발회사 임원들이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AI융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북대학교SW교육센터가 소프트웨어(SW)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SW중심대학 2단계 사업으로 선정이 되어 SW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기업과 협력하여 차별화된 SW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디지털 가치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최필순 교육장은 “미래형 교육기회의 장을 펼쳐 디지털 문해력 소외 및 취약 지역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영덕 학생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디지털배움터 교육이 확산될 것이며, 소프트웨어도 예술이나 문화, 역사와 접목되면 전공자가 아니라도 즐겁게 향유하면서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