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함께 행복한 인구정책' 메뉴 시 홈페이지에 개설 및 운영분산되어 있던 각종 인구정책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눈길

[국제i저널=영주 윤세은기자] 영주시는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 제공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 ‘함께 행복한 인구정책’ 메뉴를 개설해 8월 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각종 인구정책 정보를 △결혼·임신·출산 △육아·교육 △다자녀 △청년 △노인 △기업·일자리 △귀농·귀촌 △전입으로 분야별로 나누어 8개 분야 90여개의 시책 정보를 시민의 시각에서 사업에 대한 지원내용, 신청방법, 담당부서 등을 안내한다.

시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시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수요자의 맞춤형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우리시 인구정책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구정책 메뉴는 인터넷, 모바일 등 각종 매체를 통해서 영주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접속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항규 미래전략실장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인구정책 사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발굴로 다 함께 행복한 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