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성주
「2021년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개최8월 4일 (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라이브 방송 6회 진행
▲ 2021 성주군라이브커머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축소에 대응하고, 지역축제 취소 등에 따른 농가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2021년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먼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8월 4일 (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라이브 방송을 6회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성주군 대표 농산물인 성주참외를 포함하여 성주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성주청청세트(참외청+오미자청),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농가에서 생산한 홍감자, 수륜농협과 버섯명인이 합작하여 만든 표고버섯·쌀세트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방송 촬영은 한개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성주군에서 운영하는「성주참외공식쇼핑몰」에서 8월 16일(월)까지 전 상품 30%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지역축제 취소 등으로 오프라인 판촉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개최하였으며, 성주참외를 포함하여 표고버섯, 오미자청, 미숫가루파우치 등 관내 다양한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성주군수(이병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렵게 준비해 왔던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하지 못하게 되어 매우 아쉽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농가들이 판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농산물 온라인 유통사업 확대를 위해 상반기 개최한 성주참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2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성주참외공식쇼핑몰은 운영 1년 만에 1억 5천을 웃도는 매출을 올리며 순항중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