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시,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격려!시험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응원
▲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합격 응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8월 11일에 실시한 2021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인 구미 인동중학교를 방문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응원했다.

이번 2021년 제2회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꿈드림에서 <스마트교실>이라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대일 학습멘토링, 인터넷강의 수강, 개별 학습실 이용, 학습 자료 제공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했다.

센터에서는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문경경찰서의 협조 아래 시험장까지 이동하는데 필요한 차량을 제공했고,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 손소독 티슈 등의 방역용품과 점심도시락, 간식, 칫솔세트, 필기구를 전달하며 합격을 응원했다.

시험에 응시한 박모 청소년은 “검정고시 준비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몰라 막막하고 답답했는데 센터의 도움을 받아 학습계획도 세우고, 일대일 지도도 받으며 차근차근 준비하다보니 합격에 대한 기대와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센터에 성실히 나와 열심히 준비한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좋은 성적으로 검정고시를 합격하기를 기대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마중물을 채우는데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