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문화누리카드 "빵빵한 이용 인증 이벤트' 진행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관광 분야 가맹점 이용 인증 시 경품 제공
▲문화누리카드 빵빵한 이용인증 이벤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재단(이하‘재단’)은 대구지역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빵빵한 이용 인증 이벤트(1차)’를 9월 17일(금)부터 10월 10일(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대구지역 관광 분야 가맹점 이용 인증 시 선착순 50명에게 지역 명물 ‘대구근대골목 단팥빵’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차상위계층)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0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9월 17일(금)부터 추석 연휴 및 약령시한방문화축제(10/6~10) 기간 중 여행사·관광지·숙박시설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인증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선착순 당첨자 50명에게는 지역 대표 제빵업체 빵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그 중 이용 경험이 돋보이는 후기를 작성한 20명에게는 업그레이드 빵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차 이벤트 경품으로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을 제공해 대구 대표 관광지인 근대골목과 약령시 인근을 이용자들에게 더욱더 알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맹점 이용 다변화를 위해 이벤트는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1차(관광 분야)에 이어 2차(문화 분야)·3차(체육 분야) 이벤트를 10월 ~ 12월 중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와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 분야의 소상공인 상생협력 증진 노력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은 네이버 폼에 접속해 가맹점 이용을 인증하고, 영수증 및 알림문자 등 결제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첨부하면 된다. 네이버 폼 접속은 재단 누리집 공고문 또는 홍보물 하단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경품은 신청기간 중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