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 비대면 성교육 실시달성군, 취약계층 초등 고학년 아동 100명에게 위생키트 제공
▲달성군, 비대면 성교육 실시_활동모습ⓒ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도서와 위생키트를 지원하는 성교육 프로그램 ‘우리 몸이 궁금해?’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몸이 궁금해?’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이 있는 가정에 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교육용도서, 자체 제작 독서퀴즈지, 생리대, 여드름비누, 위생파우치 등 위생용품 7종으로 구성된 위생키트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비대면 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각 가정에 방문하여 위생키트를 비대면 전달하며 키트활용법을 유선안내하고 독서퀴즈 참여를 독려한다. 독서퀴즈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배부 받은 독서퀴즈지에 정답을 적어 드림스타트 메일로 보내면 개별피드백을 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최근 우리나라 아동의 평균 초경연령은 11.7세로 점점 빨라지고 있는 추세로, 월경 관련 교육과 성교육을 초등학교 3~4학년부터 시작해야한다고 한다. 이번 성교육을 통해 2차성장기를 앞둔 아동들이 성장기 생리현상을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성장과정의 한 부분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건위생용품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의 꿈인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