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 제보 접수10.6.(수)~10.25.(월)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 운영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장상수)가 11월 9일부터 시작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6일부터 20일 동안 대구시정 전반의 불합리한 사항 등에 대해 시민제보를 접수한다.

대구시의회는 오는 11월 9일부터 22일까지로 예정된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하고자, 10월 6일부터 25일까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생활 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접수된 제보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제보내용의 처리결과는 감사 종료 후 제보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접수된 제보사항 중 행정사무감사 안건으로 채택되어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해소, 제도 개선 등에 기여한 우수 제보자에 대해서는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민제보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 전화, 팩스및 우편으로 하면 되고, 시의회사무처(1층 홍보담당관실)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철저한 감사를 통해 대구시정의 불합리한 점은 고치도록 요구하고, 잘한 일은 칭찬해주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내실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제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