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조명희 국회의원 초청 교육코로나시대 극복 위한 여성 과학기술인과 기업인들의 역할과 과제 특강
▲ 국민의 힘 조명희 국회의원 초청 재직자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은 지난 9월 30일 with COVID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여성 과학인들과 기업인들 역할과 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강연은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주최 및 주관 대학 대강당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이자 벤처사업가, 대학교수를 지내며 여성 파워를 대표하는 국민의 힘 조명희 국회의원과 여성과학인 및 기업인들을 한자리에 초청하여 진행됐다.

변창훈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 사대에 대학 과학기술 교육의 변화를 통해 유능한 지역인재와 기술 창업인을 양성해내고 지역기업이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길을 찾도록 대학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코로나 시대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재직자 교육과 함께 특별 섹션을 편성하여 지역의 다양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재직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사)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사)전국여교수연합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과학기술총연합회등과 공동 주관을 통해 조명희 국회의원의 특강이외에도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니 방법을 주제로 오영환 대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의 “당당한 여성과학기술인의 기술창업, 도전과 열정”, 김효정 대구경북여교수회 수석부회장의 “코로나 시대, 대학 과학기술 교육의 변화” 라는 주제로 재직자 교육 및 특강을 진행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