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 '환경정화의 날' 행사 실시3-NO운동 동참해요
▲환경정화의 날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가 지난 5일 지자체와 협동하여 수질보전을 위한 ‘환경정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 풍산읍사무소 직원 및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펼쳤으며, 만운저수지 및 소산저수지 주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및 부유물 등을 수거하였다.

또한 저수지의 수질관리를 위해 풍산읍사무소와 협동하여 합동단속도 실시했다. 단속에서는 소산저수지의 생활하수 및 오염원 유입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을 실시하였으며 향후에도 쾌적한 용수공급을 위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활동은 농어촌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저수지 수질보전을 위한 ‘3-NO 운동’(△ 가축분뇨 배출하지 않기 △ 미숙퇴비 사용하지 않기 △ 수질오염물질 배출하지 않기)으로 운동의 핵심은 시민과 기관단체 등 지역사회가 함께 저수지 상류유역에서의 오염원행위를 감시하고, 오염원을 저감하는 소중한 수질보전 실천활동을 통해 깨끗한 저수지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안동지사는 이와 같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수질보전 활동에 앞장 설 것이며 유관기관, 지역민과의 소통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