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의회, 자치분권의정연구회 정책연수의성군의 생산적 지방분권과 역동적 주민자치 정책·시책·사업 연구
▲ 자치분권의정연구회 정책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자치분권의정연구회는 10월 7일 ‘자치분권의정연구회 정책연수’를 실시했다.

자치분권의정연구회는 지방분권 추진에 따른 의성군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주민참여 유도를 통한 의성군의 생산적 지방분권과 역동적 주민자치 정책·시책·사업을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무진 의원을 비롯한 김광호, 김영수, 김우정, 김진수, 박화자, 변영송, 이충원, 최훈식 의원,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정책연수에서 고신대학교 안권욱 교수의 ‘주민자치와 지방분권’ 및 지역공공정책연구원장 기화서 경영학박사의 ‘정치인의 이미지메이킹’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지방분권과 주민자치의 문제를 인식하고 국내외 동향을 분석하여 지방분권가속화에 따른 의성군 정책과제 및 의성군의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지역활성화 시책, 사업을 제시하면서 이와 관련된 유사조례 통합, 조례 신규제정 등을 연구한다.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은 “의성군의 지방분권, 주민자치 현황을 파악하고 주민참여 사업 추진과제 도출을 위한 연구를 통해 의성군의회와 지역주민들 간의 협력을 통한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