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간호대학 승격기념식 및 학술제 개최“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간호” 주제로 간호대학승격 기념 특강 함께 진행
▲ 간호대학 승격기념식 및 학술제 온라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간호대학 승격기념식 및 학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간호대학은 1997년 경북 유일의 4년제 간호학과로 시작하여 개설 24년 만인 지난 5월 간호대학으로 승격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중계된 이날 기념식은 한영란 초대 간호대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채석래 동국대학교 의료원장, 주낙영 경주시장, 신용분 경북간호사회장, 석상원 동국대 간호학과 총동창회장의 축사 및 격려사에 이어 간호학과 설립부터 간호대학 승격을 다룬 기념 영상 ‘간호대학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상영됐다.

영상 상영 후에는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이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간호”를 주제로 간호대학승격 기념 특강을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온라인 축사를 통해 “동국 간호인이 국내∙외 병원현장과 지역사회보건현장 등 각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에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경주시장으로서 동국대학교 간호대학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면서 열심히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영란 초대 동국대 간호대학장은 “간호대학 승격을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아 이 시대가 요구하는 수준 높은 간호교육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간호대학으로 승격을 계기로 동국대학교 간호대학 국내 최고의 간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승격기념식과 함께 열린 ‘제22회 간호대학 문화학술제 백연’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를 이용하여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학술제 포스터 발표와 COVID 시대 간호학도로서의 올바른 의식 함양을 위한 담화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간호대학은 중장기 인력수요 전망과 경쟁력 분석, 타 학과 융합 연계성을 고려하여 2022학년도부터는 현재 간호학과 정원을 15명 증원하여 85명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보건의료정보학과, 뷰티메디컬학과를 신설하여 3개 학과를 운영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