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반려동물보건학과 지역사회의 반려동물문화 향상에 기여
▲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에서는 최근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을 진행했다.

대구경찰청 과학수사과에서 특수목적견인 체취견과 핸들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회장 김규리 학우는 훈련방법부터 체취견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던 실제 사건까지 배워볼 수 있었으며, 과학수사팀이 범죄현장에서 범인을 찾아낼 수 있는 수사방법 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연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는 “현장에서 일하는 경찰견과 같은 특수목적견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경찰견들의 과중한 업무로 인한 직업병 질병관리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2020학년도 신설된 학과로 2021학년도 제1회 신입생을 맞이했으며 22학년도에는 입학정원을 50명으로 증원했다. 또한 동물보건학 일반대학원 과정도 개설해 2021년 11월 모집 예정이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등 대구한의대학교만의 특화된 학사과정을 통해 양ㆍ한방 반려동물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1학년 동물보건학개론 및 실습, 의학용어, 실험동물복지와 윤리, 반려동물학, 실험동물관리학 등의 전공수업을 통해 미래의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발 짝 나아갈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또한 앞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동물 관련 무비포럼 등 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반려동물문화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