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사회적경제 청책간담회 개최사회적경제기업의 현안과 애로점’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는 청책과 소통 간담회
▲ 사회적경제 청책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8일 의성청년테마파크 카페테리아홀에서 김주수 의성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의 현안과 애로점’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는 청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민관이 함께 지혜를 모으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전 부문별 참석이 성사됐다.

올해 의성군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계획수립 연구’를 진행하면서‘정책 수요’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사전 취합된 아젠다로 ▲지역내 인력채용의 어려움 ▲협동조합 활성화 ▲종사자 역량강화 ▲판로개척 ▲사회적경제 홍보 등으로 의견수렴이 이뤄졌다.

농업회사법인 어스 주식회사 이황현 대표는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해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창업모델로 안계면에 정착했으며, 마을기업으로 전환하여 의성군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화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지역 내 특성화 학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희망 인력수급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피력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사회적경제계 신설 및 전문가 채용 등 적극적으로 행정적 노력을 해왔다. 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수렴된 의견이 내년도 정책에 반영되어 기업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