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농어촌公 의성.군위, ESG 소통경영 위한 사업현장 점검 실시박대석, 은희주, 최병관 명예지사장 의성동부지구 사업현장 점검
▲명예지사장 사업현장 점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의성.군위지사(지사장 윤재섭)는 11월 15일, 명예지사장을 초청하여 ESG 소통경영을 위한 사업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업무보고에는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된 박대석(한국쌀전업농 의성군연합회장), 은희주(한국쌀전업농 군위군연합회장), 최병관(한국농업경영인 의성군연합회장)이 참석하여 금봉저수지(의성군 옥산면 소재)를 둘러보며 의성동부지구 사업현장 대상지를 점검하였다.

‘의성동부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은 의성군에서 가장 큰 규모인 금봉저수지의 여유수량을 사곡저수지(의성군 사곡면 소재)를 거쳐 회동저수지(의성군 춘산면 소재)까지 공급하는 사업이다.

2025년까지 총 사업비 490억원(국비 100%)을 투입해 회동저수지를 보강하고(총 저수량 3.3만㎥→6.3만㎥), 수로터널, 양수장(2개소) 등을 건설한다.

이 사업이 준공되면 매년 물 부족에 시달리는 춘산면, 가음면 등 의성 동부지역에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해져 항구적인 가뭄 해소가 기대된다.

명예지사장들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오늘 현장에서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명예지사장으로서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위한 공사의 사업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