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경경자청(DGFEZ), 『제16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 참가 기업 부스 운영 지원11월 16일(화)~19일(금), 대구엑스코, 참가 입주기업 5개사 부스 지원
▲제16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 개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은 11월 16일(화)부터 11월 19일(금)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6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21)’에 참가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의 부스 운영을 지원한다.

대구시,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엑스코, 코트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하는 ‘제16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기계·부품 전시회이자 글로벌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125개사 200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제22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21)과 제10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21)이 동시 개최되어 기계·부품‧로봇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제조 혁신 생태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코로나19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 위축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을 지원하고자 추진한 것으로 금년에는 청 홍보관을 없애고 지원대상 기업 수를 확대하여 5개사를 선정, 부스임차비, 홍보물 제작, 바이어 매칭 등을 지원했다.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서는 자동차 부품제조업체인 (주)영진, ㈜한중엔시에스, ㈜건우금속, 항공기용 부품제조업체인 ㈜에이티씨가 참가하였으며, 경산지식산업지구에서는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용기 제조업체인 ㈜부린이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부스운영을 통해 자사 주요 제품 전시, 우수성 홍보, 홍보물 배부, 개별 심층 상담 등을 진행해 국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발굴에 힘썼다.

최삼룡 청장은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자금, 정보 부족, 그리고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한 마케팅 활동 위축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 기업들에게 이번 전시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DGFEZ는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여러 가지 지원 시책을 마련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