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경상북도개발공사, 안전보건분야 국제표준 인증 취득 및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안전보건분야 국제표준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안전보건분야 국제표준 인증 수여 및 안전경영 선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는 지난 15일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및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안전과 보건 관리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에 맞춘 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분석·개선하는 등 안전관리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개발공사는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여 “안전이 최우선”으로 경영 의지를 다지고 안전보건 방침 공표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안전문화 확산과 정착에 노력할 것을 밝혔다.

이재혁 사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과 안전경영 선포식을 통하여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안전한 경상북도개발공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인증 취득 이후에도, 산업재해 예방과 고객 및 직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