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지원단 컨설팅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단 컨설팅 실시
▲ 교육과정 지원단 컨설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 지원 위한 교육과정 지원단 컨설팅을 12월 1일 영덕 관내 교육과정 지원단과 연구부장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교육과정 지원단이 모여 관내 2021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교육과정 사전 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한 사전 협의를 실시했다.

또한, 진행된 컨설팅에서는 관내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학교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 공유, 학교 특색교육 발표, 학교교육과정 점검 결과 나눔, 경상북도 초등교육과정 주요 정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2 학교교육계획 편성·운영 계획 시 유의할 점과 초등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9대 과제를 학교교육계획 수립 시 반영할 것을 협의하고,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및 에듀테크 기반 수업 확대 방안에 대해 고심했다.

또한,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격수업 전환에 대비하여 등교 수업 시 사전에 원격수업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것을 권고했다.

윤인한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주도형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 에듀테크 기반 수업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영덕교육의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