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올해 복지 행정 빛났다성주에서 GOGO(행복하 GO건강하GO)사업·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활성화로 성과 이끌어 내
▲행정안전부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2021년 전국 시군구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인센티브 1천1백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주 관한 2021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성주군은 2019년 1월부터 읍면에 맞춤형 복지팀을 100% 설치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월부터 방문간호사 5명을 권역별 배치하여 보건과 복지기능을 강화한 성주에서 GOGO(행복하GO건강하GO)사업을 시행해왔다.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한 통합 보건복지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읍면 종합상담창구 내실화,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활성화,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강화,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2개 마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 등 주민참여와 주민력 강화를 도모해 그 성과를 인정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향후 더 촘촘히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지원으로 성주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