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시, 농특산물 완판 경진대회 '우수상'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산물 소비촉진 지원
▲경북도 농특산물 완판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21일 경상북도에서 주최한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완판 시즌2 경진대회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추진됐다.

경상북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 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관계자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 시군별 농산물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실적과 특수시책, 직거래 활성화 정책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농특산물직판장 온‧오프라인 매장 활성화, 대내외 농특산물 광고, 농식품 TV홈쇼핑, 대도시 직거래장터 참가, 오미자‧사과축제 개최 등 부자농촌 건설을 위해 추진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시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시에서 직영하는 농특산물직판장의 금년도 매출액이 연말기준 역대 최대치인 34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어 눈길을 끌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관민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가 빛을 발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직거래 활성화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