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항
포항시, 2021년 정책기획단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5개팀 8개월에 걸친 연구성과 발표, '녹색힐링공간, 도심 속 텃밭정원' 발표한 텃밭정원팀이 1위차지
▲정책기획단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31일 시청에서 ‘2021년 정책기획단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50명 이내로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는 정책기획단 5개팀이 8개월에 걸친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포항시 복합 시니어타운, 도심 속 텃밭정원, 마을단위 소득창출 및 사회기여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심사는 포항시 정책자문단 자문위원 및 포항대학교 교수 등 외부 전문가 4명 및 직원 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았다.

최종심사 결과 △‘녹색힐링공간, 도심속 텃밭정원’을 발표한 텃밭정원팀이 1위, △‘아직 늦지 않았다! U.A.M.’을 발표한 8432팀이 2위, △‘마을단위 소득창출 및 사회기여 모델 개발’을 발표한 아농다농팀이 3위를 차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미래는 예측하기 어려운 무궁무진한 행정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며, “공무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해 포항시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연구과제들이 아이디어로 끝나지 않고 실제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적극적인 마인드로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책기획단은 포항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정책 아이디어 연구 팀이며 지난 2월 공개모집 결과 5개팀 21명이 신청했고, 이날 최종발표회를 거쳐 2021년 활동을 마무리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