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이강덕 포항시장, 새해맞아 죽도시장 민생현장 방문포항수협 죽도위판장 시작으로 시장 곳곳 방문해 상인 격려, 전염병 예방에 철저 당부
▲이강덕 포항시장, 죽도시장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2일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죽도시장 민생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항수협 죽도위판장을 시작으로 시장 곳곳을 방문해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 등 대부분 행사가 취소됐지만, 가족단위 해맞이 방문객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상인들 스스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잘 지켜 관광객 밀집으로 인한 추가 확산을 막고 전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죽도시장의 한 상인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포항시의 소상공인 지원금이 큰 힘이 된다”며, “특히, 지원 사각지대에 있던 노점상들에게도 소득안정자금이 지원돼 시장상인들이 차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준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상인 한 분 한 분이 포항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밝은 웃음과 친절한 서비스로 포항의 넉넉한 인심과 푸근한 정을 전해 달라”고 당부하고, “시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