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안동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체결다문화교육센터와 청소년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영덕교육지원청 안동대학교 업무협약 ⓒ국제i저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필순)은 안동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와 청소년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교육지원청과 안동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는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차별 없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번 협약식을 추진하게 되었다.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 인력 등의 인프라 협력을 통하여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교육복지 지원체제’ 활성화를 위한 동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이번 (2022년 1월 4일) 협약 체결 이후 1월 12일(수) ~ 1월 14일(금) 3일 동안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내 초·중학생 43명이 참가하여 드론, 마술, 과학, 심리상담, 경호, 뇌기반학습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분야에 요구되는 인재상을 배우고 기본 역량을 함양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쌓을 예정이다.

최필순 교육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복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 및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아효능감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스스로 학습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