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지역 대학병원 Wee센터장과 간담회 가져지난해 사업 평가 및 운영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월 25일(화) 오후 3시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2022년 학생 정신건강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역 4개 대학병원 Wee센터장과 간담회’를 가진다.

대구시교육청은 2013년 전국에서 가장 먼저 구축하여 운영 중인 4개 대학병원 Wee센터를 거점 기관으로 지정하여 학교에서 요청하면 정신건강 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하는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대구시교육청이 시행한 학생 정신건강 사업을 평가하고 2022년 새롭게 또는 더 집중해야 하는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주요 내용은 지난해 대구시교육청이 시행한 사업 중 학생ㆍ학부모의 반응과 효과가 컸던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 사업, ▲병원치료비 지원 사업과 ▲2022년 새롭게 추진할 ‘건강하고 안정적인 심리정서적 학교 환경 만들기’사업에 대한 논의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행복한 아이가 공부도 즐겁게 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처럼 아이들의 정신건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건강하고 안정적인 심리정서적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구교육청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