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내 이름을 새겨 만든 청렴 다짐컵’선보여2022년 청렴정책 추진과제

▲영양교육지원청, ‘내 이름을 새겨 만든 청렴 다짐컵’선보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직원들의 이름과 청렴 문구를 새긴 ‘청렴다짐컵’을 통해 생활 속 청렴 실천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영양청의 『2022년 청렴정책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자신의 이름과 청렴 문구를 새겨 넣은 머그컵을 제작하여 사용함으로서 일상 속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여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했다.

머그컵 제작에 동참한 직원들은 “청렴다짐컵 제작 행사를 통해 청렴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는 계기가 되었고, 동시에 일회용품 줄이기도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부정부패가 뿌리 내릴 수 없는 선진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영양청은 ▲청렴! 적극행정 해달뫼인 선발 ▲청렴 다짐 서약식 ▲청렴 휴대폰 배경화면 공모 ▲1인 1좌우명 청렴 액자 제작 및 전시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경 교육장은 “각자의 이름을 새긴 청렴다짐컵을 보면서 매일같이 청렴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전 직원이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행정업무를 추진하여, 이를 바탕으로 청렴한 모범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