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 신장이 우리의 미래다.2022학년도 과학경진대회 출품 대비 직무연수 실시
▲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 신장이 우리의 미래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2021년 11월 6일(토)부터 2022년 2월 16일(수)까지 8회차(30시간)에 거쳐 봉화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9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과학경진대회 출품 대비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과학경진대회 연수는 과학전람회와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관련 내용으로 현장연수, 원격연수, 집합연수로 진행하였다.

자세한 연수 내용은 2021학년도 전국 대회 우수작품이 전시된 국립중앙과학관에 현장 방문하여 작품을 직접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 연구의 경향성을 분석하고, 그를 토대로 원격연수와 집합연수를 통하여 연구에 대한 주제 선정, 탐구 내용 선정 및 탐구 방법 설계, 실험 설계 및 진행, 실험 데이터 정리, 작품 설명서 및 설명표 작성, 작품 전시 및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이론적 타당성,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방법 및 접근과정에서의 창의성 및 탐구성, 학문적 가치 등을 토의하였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연구 주제와 탐구 방법이 선정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탐구활동을 실행해 나간다면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성이 한 단계 더 향상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