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도서관, 나이야 가라!품격있는 은퇴준비는 도서관에서~50세 이상 영덕군민을 위한‘품격있는 시니어 클라스’운영

▲영덕도서관, 나이야 가라!품격있는 은퇴준비는 도서관에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영덕도서관(관장 안상기)은 3월 11일부터 50세 이상 시니어(어르신)를 대상으로‘품격있는 시니어 클라스’강좌를 운영한다.

‘품격있는 시니어 클라스’는 영덕군의 중·장년 인구가 많은 점과 최근 어르신 세대의 도서관 이용이 증가함을 반영해 매회 다양한 전문가 특강 및 주제별 강의, 맞춤형 체험 등을 통해 자신을 돌보고 소통하는 법과 삶의 질 향상 충족을 위해서 기획되었다.

19회 차에 걸쳐 진행되는 강좌는 한국은퇴설계연구소 권도현 대표의 은퇴설계 특강, 에스포항병원 신경과 정은환 과장의 치매 극복 특강, 강신영 댄스칼럼니스트의 쉘 위 댄스 특강 등 5회의 전문가 강연과 건강 곶감단지 만들기, 다육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영덕도서관 안춘미 주무관은 “우리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독서와 더불어 다양하고 특색있는 전문가 특강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풍요롭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강좌는 3월 1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7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belib.kr/y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