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14개소 선정..비수도권 최다올해 고용노동부 공모, 도내 14개 대학 선정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공모에 지역 14개 대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존 대학일자리센터 6개 대학과 신규로 8개 대학이 새롭게 선정, 거점형 5개 대학과 지역형 9개 대학으로 비수도권 내에서는 가장 많은 센터를 운영하게 됐으며, 올해 40억 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 된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기능을 확대․개편하여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재학생 중심에서 2년 이내 졸업생 및 지역청년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일자리 발굴·매칭 기능을 강화하고 진로탐색 및 설계과정에 필요한 전문상담을 추가 하는 등 지역에서 종합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플러스센터의 주요 기능은 청년특화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구축, 청년 진로탐색 및 전문상담 지원, 취업 컨설팅 및 일자리 매칭 서비스 제공, 청년정책 체감도 제고,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 기반 고용 지원 서비스 제공 등이다.

경북도는 지역 대학의 플러스센터를 통해 원스톱 취․창업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진로 모색, 청년취업률 제고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코로나로 위기에 직면한 청년들의 고용 확대를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해 적극적인 청년정책을 추진 할 것”이라며, “지역 청년 모두가 희망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청년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